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생회는 회원의 자유롭고 민주적인 자치활동을 통하여 창조적 비판능력을 계발하고, 성실한 학문 연구 및 회원 상호 간의 유대를 돈독히 함으로써 본 대학의 자치적 발전을 추진하며, 나아가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보건의료인을 육성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학생회는 학생총회를 비롯한 의결기구를 통해 학생 자치를 실현하고 한의과대학 내외의 학생 자치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동아리 및 학회 활동 진행, 한의과대학의 축제인 의인축전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국은 한의과대학 교육과 학술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공 수업 관련 학생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의 의견을 학교 측에 전달하고, 재학생 간 학습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등 한의과대학 내 학술 활동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복지국은 한의대 학우분들의 학교생활에 필요한 복지 사업을 진행함과 더불어 학우분들의 학교생활에 활력소가 되어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학우분들의 쾌적한 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무국은 학생회 사무 및 기록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회의록을 학생회 커뮤니티에 공개하여 학우 분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있으며 학생 활동 지원 사업, 한의과대학 시설 관리 등을 통해 학우분들의 쾌적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무국은 학생회비 및 자치회비 관리 및 운용을 담당하는 부서로서, 학생회 사업 예산안을 심의하고 집행합니다. 학생회 예산을 집행하고, 예결산 내역과 증빙서류를 작성하여 학생회 커뮤니티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홍보국은 한의과대학의 다양한 소식을 학우 여러분들께 전달하고 학우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운영을 통해 소식을 전달하고, 카카오톡 채널의 운영을 통해 학우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심의위원회는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의 교육 과정 개편 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강좌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학생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은 한의과대학 교육을 위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 평등 위원회는 ‘한의대 성 평등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성 평등 위원회의 애칭인 ‘달해’는 한의학에서 상대적으로 음에 속하는 달과 양에 속하는해를 나란히 합친 단어로, 음양이 우열을 나눌 수 없는 개념이듯 남녀 역시 우열을 나눌 수 없다는 성 평등 위원회의 기본 모토를 담고 있는 말입니다. 성 평등 위원회는 주로 언론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달해신문/ 달해통신과 같은 정기간행물을 통해 시사성 있는 문제들에 대해, Medigender라는 특별간행물을 통해 심도있는 논의가 필요한 문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기도 합니다. 매주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젠더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 외에도 퍼포먼스나 영화제등을 기획하여 대동제에 참여하고, 학내 성폭력 사건 해결에 중간 다리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성 평등 위원회는 늘 예민한 감성을 잃지 않고 학내의 성차별문제를 감시하고 해결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학우여러분과의 아름다운 동거동락을 기대해 봅니다.
학술위원회는 한의대 내의 '학술풍토조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특별위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