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등록금 분할납부_분할납부 신청 본관 1층 학사지원과 Tel. 02)961-0053~4
개강 전 지정된 소정기간 내 분할납부 신청자에 한하여 분할납부 가능. 분할납부는 종합정보시스템 으로 신청하며, 재입학자는 분할납부 신청 불가
가상계좌 납부_가상계좌 등록금 납부 시 에러 발생 경우
가상계좌 입금은 등록금 전체를 납입하거나, 수업료만을 납입하는 것은 가능하나, 수업료만을 입금 하고 추가로 학생회비를 입금할 경우에는 에러 발생
수강 수강신청 가능학점_직전학기 성적의 평균평점이 3.9가 넘을 경우 수강신청 가능학점
직전학기 최소 수강학점 이상 취득하고, 성적의 평점 평균이 3.9 이상이며 F등급이 없는 경우, 그 다 음 학기에 본인의 최대 수강가능학점에서 3학점 초과하여 신청 가능. 초과 수강가능학점은 당해 학 기 미사용 시 다음 학기로 이월 불가. 수강신청 철회기간에 수강 취소 시 초과학점(최소 수강학점 취득, 평균평점 3.9 이상) 부여 대상 제외
수강신청철회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일부를 부득이한 사유로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수강학점철회 신청기간에 취소과목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입력함으로써 취소할 수 있다.
※2016학년도부터 기존 수강신청취소가 수강신청철회로 명칭 변경됨

- 학기당 수강학점이 15학점(의·약학계열은 18학점) 미만으로는 철회가 불가
- 수강신청을 철회하고자 할 경우 다른 과목을 추가 신청할 수 없음
- 수강철회한 학점은 수강신청 제한학점에 포함
- 수 강철회한 강좌가 수강신청학점 철회로 수강인원이 과목개설기준 미만이 되는 경우는 철회할 수 없음
- 수강철회한 경우 초과수강 신청학점 부여 대상에서 제외
학점교류 취득학점의 재수강_학점교류로 취득한 성적의 재수강 가능 여부
동일한 대학교에 학점교류로 동일한 과목을 다시 수강 시 재수강 가능.
학점교류 대학교에 과목이 더 이상 운영되지 않을 경우에는 재수강 불가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좌 수강_수강신청 정정 및 확인기간에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좌의 수강신 청 및 정정 가능 여부
희사이버대학교 강좌는 학점교류 강좌임. 수강신청 정정기간 동안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좌의 수강 신청 및 정정 불가(수강취소만 가능). 수강신청 철회기간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강좌 수강철회 불가
추가 수강신청_수강신청 가능학점 외로 추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
원칙적으로 수강신청 가능학점 내에서 학점 취득 가능. 다음의 경우 특별히 추가 인정
- 성 적우수자 초과 부여 학점: 직전학기 평점 평균 3.9 이상(직전학기 성적 중 F등급 없고,
  수강학점 철회가 없고, 최저수강학점 이상 수강신청) 취득 시 본인의 당해 학기 수강가능학점에서
  최대 3학 점까지 초과 수강신청 가능(당해 학기 미사용 시 차기 학기로 이월 불가)
- 취 업스쿨 학점: 최대 2학점(취업스쿨 교과목을 1개 이상 이수해도 최초 2학점만 인정)
- 사회봉사 학점: 최대 3학점(활동별 최대 1학점) - 해외연수 학점: 최대 6학점(어학연수, 전공연수)
- 단기 현장연수활동 학점: 최대 6학점 - 연구연수활동 학점: 최대 2학점(활동별 최대 1학점)
※단기 현장연수활동은 연구연수활동을 포함하여 최대 6학점까지 학점을 인정함
휴·복학 신청_휴학 및 복학 신청 방법
휴학과 복학 신청은 학교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하며, 소속 대학의 승인을 득해야 함. 자세한 사항 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지원과 Q&A 참고
교직 교직과정 이수_교직과정 이수예정자의 선발기준
교직과정 이수는 교직이 설치된 전공에 한하며, 2학년 1학기 초에 인성, 적성 및 성적 등을 고려하여 선발.
교직과정 복수전공_교직과정 복수전공 방법
교직 복수전공은 교직이수예정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허용. 교직이수예정자 미선정 학생은 교직 복수전공 불가. 교직 복수전공 예정자도 선발과정을 통해서 선발. (희망하는 복수전공에 대하여 다전공 승인 후 교직 복수전공 신청 가능)
교원자격증_교원자격증 재교부 발급 기관
교원자격증은 과거에는 교육청에서 발급. 최근에는 교육부장관의 위임을 받아 대학의 장이 발급. 졸업일자별 교원자격증 재교부 발급 기준
1) 사 범대 졸업자: 1983년 2월 졸업자부터 학교에서 발급, 그 이전 졸업자는 서울시교육청에서 발급
2) 대 학원 및 교직과정 이수자: 1989년 8월 졸업자부터 학교에서 발급, 이전 졸업자는 서울시교 육청에서 발급.
※ 서울시도교육청 교원자격증 재교부 담당부서: Tel. 02)399-9497
※ 본교 교원자격증 재교부 담당부서: 교무처 학사지원과 Tel. 02)961-0053~4
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개강시기_ 청운관 2층 후마니타스칼리지 Tel. 02)961-0642
계절학기 수강신청 기간 또는 개강 시기 계절학기는 정규학기가 끝나는 동시 개시. 수강신청 및 개설안내는 6월 첫 주, 12월 첫 주 대학주보 와 대학 홈페이지에 공지
캠퍼스 간 학점교류_계절학기 때 서울캠퍼스 학생이 국제캠퍼스 개설 과목 수강 가능 여부
강가능. 단, 서울캠퍼스 교육과정에 없는 과목은 자유선택(08)으로 인정함. 교양 영역으로 인정받 고자 할 경우 후마니타스칼리지 행정실로 문의 바람 Tel. 02)961-9311
최대수강 학점_계절학기 최대 수강가능 학점
계절학기 수강허용 학점은 6학점. 강의시간표상 같은 시간에 개설된 과목은 이중으로 수강신청 불 가. 학점교류 타 대학 계절학기 수강과 인턴십, 어학연수, GC프로그램 등 방학 중 취득하는 수강허 용 학점의 총 합계는 6학점 초과 불가
폐강_폐강기준
·교양: 강좌당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일 경우 개설
·전공: 강좌당 수강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 개설
교양 교양과정 이수_
2016학년도 입학자의 교양교육과정 이수 방법
- 중핵교과(인간의 가치 탐색, 우리가 사는 세계, 빅뱅에서 문명까지) 9학점 이수
- 기초교과(글쓰기1, 글쓰기2, 대학영어, 시민교육) 9학점 이수
- 배분이수교과(1영역~7영역) 최소 4개 영역에서 12학점 이상 이수
- 자유이수교과 3학점 이상 이수 - 교양 총 33학점 이상 이수
2011~2015학년도 입학자의 교양교육과정 이수 방법
- 중핵교과(인간의 가치 탐색, 우리가 사는 세계) 6학점 이수
- 기초교과(글쓰기1, 글쓰기2, 영어1, 영어2, 시민교육) 11학점 이수
- 배분이수교과(1영역~7영역) 최소 5개 영역에서 15학점 이상 이수
- 자유이수교과 3학점 이상 이수
- 교양 총 35학점 이상 이수
2010학년도 이전 입학자의 교양교육과정 이수 방법(2010학번까지 적용)
경과조치가 지정되어 있으며, 입학년도 이수구분별 영역별 학점 취득을 원칙으로 하고 있음. 각 영 역별 학점취득을 하지 못하였다면 새로운 교양교육과정의 대체영역으로 지정된 영역의 교과목을 추가로 이수하여 영역별 최소이수학점 이상 충족 시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 교 양교육과정 경과조치에 관한 사항은 종합강의시간표 ‘후마니타스 교양교육과정 이수 안내’ 의 ‘경과조치’ 참조
졸업 졸업사진_졸업사진 촬영 기간 학생회관 1층 학생지원과 Tel. 02)961-0047~8
졸업사진 촬영기간은 1학기, 2학기 각 1회. 1학기 때 미촬영 학생들은 2학기에 촬영가능. 기간은 졸업준비위원회에서 결정하며, 자세한 일정은 대학본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졸업앨범_졸업앨범 배포기간
졸업앨범 배포기간은 매년 2월경이며 앨범 촬영업체에서 촬영 시 기재했던 자택 주소로 송부
졸업앨범_졸업앨범비 납부 방법
졸앨범구입을 원하는 학생들은 앨범 촬영 시 현장에서 업체에 납부
스터디그룹 소개_스터디 그룹
동일 전공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이 모여 함께 공부하는 학습 프로그램
혜택 활동 지원금 지급
의무사항 매주 스터디 그룹 활동 후 학습보고서 제출
지원 자격
동일 전공 교과목을 수강하는 4~5명의 학부생이 팀을 이루어 지원
Learning Fellow 소개_러닝펠로우
우수한 역량을 갖춘 학생이 단과대학을 대표하는 fellow가 되어 다양한 학습나눔을 주도적으로 실천하는 프로그램
혜택 활동 지원금 지급
의무사항 학습나눔 활동 및 특강 및 워크숍 개최
지원 자격
3학년 이상 리더십 있는 성실한 학부생
교수/튜터/학생연계포트폴리오 소개_교수-튜터-학생 연계포트폴리오
KLAS 시스템의 온라인 학습 포트폴리오를 정규 교과목 수업에 통합 및 활용함으로써 교수-튜터-학생 간의 양질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내용
수강생들이 교과목에서 학습한 내용을 학습노트로 작성하여 학습 포트폴리오로 개발하도록 하고, 이를 관리/지원할 튜터를 배정하여 1:1 개별 지도 제공
의무사항 학습노트 6회 이상 탑재
지원 자격
학부 수업에 한하여 해당 교과의 교수가 신청하며, 수강생 전원이 참여함
장학
교내장학 신청_교내장학금 신청 방법 청운관 1층 장학팀 Tel. 02)961-0045~6
교내장학금은 공지된 장학신청기간 동안(1학기-6월, 2학기-12월)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으로 신청. 소속대학에서 제출서류를 요청하는 경우 서류는 소속대학 행정실로 제출(장학 신청기간 에 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
학자금 이중지원 금지
장학금과 등록금 대출금 잔액의 합이 등록금을 초과할 수 없음. 등록금 범위 내에서 장학금을 지급 하되, 수혜 대상자가 등록금 대출이 있을 경우 대출금 상환으로 장학 지급 처리
장학금 중복수혜 가능
등록금 범위 내에서 대외 및 교내 장학금 중복수혜가 가능하되, 되도록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수혜할 수 있도록 권장함. 지급 우선순위: 대외장학금 > 국가장학금 > 교내장학금
가능학점_장학금 수혜가능 학점
평점 2.0 이상,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의약학계열 15학점). 단, 장학종류별 장학금 수혜 대상 자격요건은 대학 학부 전공별로 상이하므로 소속대학 행정실에 반드시 확인 요망
휴학_휴학생의 장학금 수혜 여부
장학금 수혜 대상이 휴학하려 하는 경우, 등록 휴학자만 장학금 이월 가능. 미등록 시 장학금 소멸. (입시/고시/경희가족/보훈장학대상자는 제외로, 이들은 미등록 휴학 권고)
장학정보_장학정보 안내 사이트 장학포털(janghak.khu.ac.kr) 참조
입시장학 신청_입시장학생 장학금 지속 신청 방법
학 기별 교내장학금 신청기간에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장학금은 등록금 고지서 에 학비감면으로 지급되며, 성적제한 기준은 입학년도에 따라 상이하므로 입학년도 모집요강 혹은 장학팀에 반드시 확인. 전액장학생도 등록기간 내에 지정된 금융기관에서 등록절차(은행 수납인) 를 필해야 함
교환학생_교환학생 연수 시 입시장학금 수여 가능 여부
소속대학에 재학 중인 상태에서 학점 교류가 인정되는 대학에 교환학생의 자격으로 연수할 경우 해당 학기에 대한 장학금 지원 가능, 교환학생 기간 동안 이수해야 하는 학기 성적은 국제교류처 인정 학점에 준함. 9학점 이상 pass하여야 하며, 교환학기 성적 처리가 완료된 후에 장학금 지급
교외장학 신청_교외장학금 신청 방법
장학포털(janghak.khu.ac.kr) 공지사항 및 해당대학 홈페이지 참조(장학재단에서 장학생 추천 요 청이 있을 경우 수시 공지)
신규/계속 지원 기준_교외장학금의 신규 및 계속 지원 기준
교외장학금의 신규 지원 기준은 매 학기 장학재단에서 확정. 계속 지원 기준은 장학재단이 제시한 학 점 및 성적요건을 충족해야 함.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교외장학생 자격이 상실되므로 교외장학생 은 매 학기 최상의 결과가 나오도록 항시 학업에 매진, 경희대학교 장학생으로서 품위를 유지해야 함
국가장학 신청_국가장학금 신청 방법
국가장학금은 공지된 장학신청기간 동안[1학기-재학생(12월 중), 신입생(12월, 3월 중) / 2학기재학생(6월 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본인 공인인증서로 온라인 신청. 제출서류 확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업로드. 공지기간 내에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 생은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
선발기준_장학생 선발 기준
대한민국 국적자로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및 성적요건을 충족한 재학생(신입생 포함)
장학금 반환_장학금 반환 대상자
자퇴 등으로 학적이 소멸한 자, 학칙에 따라 휴학 시 등록금을 반환하는 경우(등록금을 이연하는 경우는 반환 불필요), 등록금을 초과하여 장학금을 중복지원 받은 경우
이중지원_타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복수 신청 가능 여부
등록금 범위 내에서 타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중복지원 가능
학자금
대출
신청_학자금 대출 신청 방법
학자금 대출은 공지된 학자금 신청기간 동안(1학기-1월 초~2월 말, 2학기-7월 초~8월 말)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본인 공인인증서로 온라인 신청 후 마이페이지에서 제 출서류를 확인하고 재단 팩스 또는 업로드를 통해 제출. 공지기간 내에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하 지 않은 경우 대출 불가
자격기준_학자금 대출 자격 기준
1) 든 든(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 소득분위 8분위 이하(다자녀 가구 셋째 이상은 소득분위 상 관 없음)이며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성적 70점(100점 만점) 이상 충족(신입생은 성 적기준 적용 제외)
2) 일 반상환 학자금대출 : 소득분위 9분위 이상이며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성적 70점(100 점 만점) 이상 충족(신입생은 성적기준 적용 제외)
이중지원_장학금 이중지원 가능 여부
장학금 수혜자는 등록금에서 장학금 수혜액을 제외한 차액 지원. 학자금 대출 후 장학금 수혜 시 대출 상환
농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대출 신청_융자 신청 방법
농촌출신 대학생 학자금 지원은 공지된 대출 신청기간 동안[1학기-재학생(1.4~1.8), 신입생 (1.4~1.8, 2.22~2.26) / 2학기-재학생(7월 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본인 공인인증서로 온라인 신청. 제출서류 확인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업로드. 공지기간 내에 대출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은 대출 불가
자격기준_농어촌출신 자격기준
농어촌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보호자)의 자녀 또는 본인이 농어업 종사
(단, 농어업 미종사자인 경우 소득분위 9분위 이상 제외)
성적기준_장학금 수혜 가능 성적
1) 신입생은 성적기준 적용 제외
2) 재학생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성적 70점(100점 만점) 이상 충족
이중지원_장학금 이중지원 가능 여부
장학금 수혜자는 등록금에서 장학금 수혜액을 제외한 차액 지원. 융자 후 장학금 수혜 시 융자 상환
네오르네상스장학 소개_선발 목표 생활과학대학 6층 미래문명원 Tel). 02)961-0995~6
학생들의 실천적 이상주의를 고취하고 보다 나은 미래사회와 지구공동사회를 지향하는 사회적 책 임감과 기여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글로벌 리더 육성
내용_장학내용(종류)
1. 사회기여장학:인턴십 장학 / 자원봉사활동 장학 / 국내외 탐방 장학
2. 학업지원 장학:생활지원 장학 / 특별교육과정 장학 / 연구조사 장학 / 우수보고서 장학
3. 공모전: 논문상 / 문예상 / 실천상
지원_지원방법
네오르네상스장학 홈페이지(http//gafc.khu.ac.kr/neoscholar)에서‘회원가입’ 후 장학별 신청
(온라인)서류제출:첨부파일로 온라인 제출(사무국 방문접수 불가)
취업
취업상담 상담신청_취업진로 상담 신청방법 청운관 1층 취업진로지원처 Tel. 02)961-0167~8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성적/상담 - 상담관리 - 취업상담에서 신청.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 닉이 필요할 경우 신청 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함께 업로드해야 함. 신청내용이 승인된 경우, 신청자 휴대전화로 상담일정이 전송됨. 신청자는 상담일정에 맞추어 취업진로지원처로 방문, 상담을 실시함
취업정보 기업자료 및 관련책자_기업자료 구하는 방법
1) 취 업진로지원처 홈페이지 - 취업자료실에 기업별 면접자료, SWOT분석 자료, 취업 성공수기, 인사담당자 인터뷰 등 다양한 기업정보 확인 가능함. 또는 각 기업별 채용사이트에서 최신 채용 정보 및 기업정보를 구할 수 있음
2) 취 업진로지원처 내 취업관련 책자(지원서 작성법, 면접, 직무적성검사 등) 및 월간지, 기업 브로슈어 등이 대여용, 열람용, 배부용으로 비치되어 있음. 경희인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 가능함
구인 및 공모전_채용, 인턴, 현장연수, 아르바이트, 공모전 정보 구하는 방법
취업진로지원처 홈페이지 내 분야별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함 (취업진로지원처 내 구인정보는 해당 기업에서 요청하여 게재한 내용임)
추천선발_추천선발 방식 및 추천 시 기업에서 받는 혜택
추천선발 기준은 학점 및 외국어성적, 자격증, 경력 등 기업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의거 선발하며, 선발된 학생은 서류전형 우대(가산점) 또는 통과되는 혜택 있음
취업 추천서_입사지원 시 취업 추천서가 필요할 때
취업 추천서는 총장 명의로 발급되며, 바로처리실에서 발급. 단 회사명을 입력하여야 발급이 가능함
교외정보 협조전 발급_채용행사 및 교육 참석 시 수업 협조전 발급
취업진로지원처에서 주관하는 시간이 지정된 단시간의 채용설명회 및 취업관련 행사, 교육 참석 시 출석 협조전 발급됨. 채용면담(상담)은 수업시간을 피하여 참석하면 됨. 협조전은 해당 설명회 및 행사 후 현장에서 발급함
현장연수활동_기준 및 인정학점
단기 현장연수활동은 학기 및 방학 중 시행하며, 1일 8시간, 주 40시간을 기준으로 연속적으로 4주 (160시간) 이상 참여하여야 함. 최대 3학점 인정 가능. 장기 현장연수활동은 정규 학기에 2개월(8 주) 이상 참여하여야 하며, 학점인정은 단과대학별 기준에 의함. 취업진로지원처 및 각 단과대학(학 과)에서 주관하며, 해당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함
채용행사 및 취업교육(프로그램) 채용행사 및 교육 일정_캠퍼스 리크루팅(채용설명회 및 면담) 등 다양한 채용행사 및 교육 일정 확인 방법
기업별 리크루팅 일정, 취업관련 교육 등은 취업진로지원처 홈페이지(http://job1.khu.ac.kr/) 좌측 하단의 ‘취업행사 일정’을 클릭하면 월별, 일별 일정을 알 수 있음
취업교육(프로그램) 종류_취업진로지원처 제공 교육(프로그램)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진로 교육(프로그램) 실시 중. 자세한 내용은 취업진로 지원처 홈페이지 좌측 하단의 ‘연간 일정’에서 확인 가능(학년별 로드맵, 프로그램 시기 및 내용 등)
취업정보문자_취업정보 문자 수신거부 및 수신요청 방법
종합정보시스템 - 개인정보 - 개인정보 변경 - SMS 수신동의 - 취업정보란 체크에 따라 수신가능 또는 거부 가능
취업스쿨_취업스쿨 학점인정 범위
취업스쿨의 경우 재학 동안 수강 횟수는 제한이 없으나 학점은 가장 처음 들었던 과목(P/F)만 2학점 인정
학생지원 및 생활
생활관 입사신청_신청기간/신청방법/합격자 발표시기
구분 1학기 2학기
신입생 재학생/복학생 재학생/복학생
수시, 재외국민 정시
신청기간 합격자 발표일~12월 중순(*임시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합격자 발표일 ~ 2월 초순(*임시일정에따라 변경될 수 있음) 11월 중순 6월 초순
신청방법 우편접수
(삼의원, 세화원 중 택일하여 해당기숙사로 신청)
소속대학 학부(과)사무실
합격자발표
(기숙사홈페이지)
1월 중순 2월 중순 1월 중순 7월 중순
복지_인터넷 사용무료 여부유선인터넷 무료제공(KT)
봉사 봉사활동 학점관련_ 생활과학대학 6층 지구사회봉사단 Tel. 02)961-2213~4
2003학년도 이전 입학생으로서 봉사활동 지속 중 학점 인정방법. 한 학기 이수가능 학점
재학 중 최대 3학점까지 인정. 한 학기에 1학점에서 3학점까지 수여 가능
2004학년도 이후 입학생으로서 입학 후 봉사 활동한 내용 학점 인정 여부
한 학기에 1학점, 재학 중 최대 3학점까지 사회봉사학점을 받기 위해서는 학기별로 소속 캠퍼스 의 강좌로 수강신청을 해야 하며 교과목은 사회봉사 1, 사회봉사 2, 사회봉사 3으로 순차적으로 수강 신청.
해외봉사활동 생활과학대학 6층 지구사회봉사단 Tel. 02)961-2213~4
하계 혹은 동계 방학에 캄보디아로 해외봉사활동 참가 가능
국내봉사활동여름방학 청양으로 농촌봉사활동 참가 가능
국대외,대내실천활동
상시/지구사회봉사단 홈페이지 게시판(http://khgsc.khu.ac.kr/)에서 공고 확인 후 신청
봉사활동 내역 입력
재학 중 봉사활동에 대한 봉사활동 확인서를 제출하면 시간 등록 가능
경희봉사단_가입시기 및 방법 무용학부관 B3 312호 Tel. 02)961-0669
상시 가입 신청 가능하며, 경희봉사단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yungheevolunteer) 에서 가입 가능
장애학생지원봉사단 Happy Plus_ 가입시기 및 방법청운관 1층 장애학생지원센터 Tel. 02)961-2104
2월, 8월 중 / 장애학생 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upport.khu.ac.kr)에서 지원서 작성·제출 후 면접을 통해 선발
증명서 발급_각종 증명서 발급방법 청운관 1층 바로처리실 Tel. 02)961-9335~7
인터넷 증명과 동사무소에서 팩스 수신 가능하며 우편발송(지역에 따라 소요시간 상이)가능
졸업예정증명서_졸업예정증명서 발급 가능 시점
학부-8학기 등록하고 7학기 성적필요(4학년 2학기 때부터) / 대학원-논문패스 입력 후 발급가능
재학증명서_재학증명서 발급 불가 이유
학기초-해당학기 등록금 미납 시 발급 불가 / 학기중-휴학생은 재학증명서 발급 불가
교육비납입증명서 받는 방법
등록금 납입 후 자동발급기 및 인터넷증명발급센터에서 무료발급(등록금 납부 후 2~3일 소요) 자동발급기 위치: 청 운관 입구 2대, 청운관 1층 학생지원존 내 1대 인터넷증명발급센터: http://kyunghee.certpia.com
학생증 발급_학생증 발급 신청 방법
인터넷에서 상시신청 가능(http://ucard.khu.ac.kr), 수령은 교내 하나은행 방문(신분증, 재발급수 수료 지참)
분실_학생증 분실 시 대응방법
1. 도서관 이용제한 : 인터넷(http://ucard.khu.ac.kr) 분실신고
2. 카드잔액 사용중지: 1599-1155로 유선신고
노트북대여 노트북대여_노트북 대여 신청 절차 청운관 1층 바로처리실 Tel. 02)961-9335~7
재학생 및 재직 중인 교직원만 가능, 본인 종합정보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노트북 대여 신청. 신청 후 접수가 되면 승인 문자 발송. 문자 수신 후 신분증(학생증)을 가지고 5시 이전까지 방문. 대여 기간 은 4박 5일이며, 연체 시 연체료(4,000원/1일) 부과
건강센터 이용대상경영대학 오비스홀 152호 Tel. 02)961-0145
경희대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이용방법
신분증 지참 (학생-학생증, 교직원-교직원증)
이용시간
09:00~17:00 (월~금, 공휴일제외) 점심시간 12:00~13:00
진료안내
의사진료 (학기 중) - 양방진료: 매주 월요일, 수요일 - 진료시간: 14:00~16:30
진료의뢰서 발급안내
- 재학생 및 교직원 본인만 가능 - 경희의료원에 한하여 가능
이용안내
진료실 진찰 및 상담, 경희의료원 진료의뢰서 발급
투약/처치실 의약품 제공, 응급처치, 체성분 검사
안정실 안정이 필요한 경우 이용

의료공제 검사_피검사 등 각종검사 청운관 1층 학생생활지원존 ⑪번 학생의료공제 창구 Tel. 02)961-0055
진료(혜택) 여부 진료의뢰서를 발급받아 경희의료원을 이용 시 이중 공제혜택으로 이용 가능
공제_이중공제 혜택 범위의료공제에포함시킨청운관 1층 의료공제회 Tel. 02)961-0055
학생의료공제회_의료공제회비 납부 시기 및 방법
재학생의 경우 등록금 고지서에 의료공제회비 고지서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등록기간 내에 납부휴 학생의 경우 휴학 기간 동안 의료공제 혜택을 받으려면 원하는 학기마다 학생의료공제회를 방문/ 직접 납부
학생의료공제회_의료공제 혜택 가능한 의료기관
전국 의원급 이상 의료기관 및 약국에서 의료공제 혜택 가능
학생의료공제회_의료공제 범위
비급여(의료보험 혜택 적용을 받지 않는 비용)에 대해서는 혜택이 없으며, 급여(의료보험 혜택의 적용을 받는 비용)의 본인 부담금에 대해서만 혜택 가능
① 외래진료비 및 약제비:수납금액 중 비급여를 제외한 금액에 대하여 학기별로 120,000원 한도 에서 지급(외래진료비와 약제비는 합산 지급)
② 입원진료비:수납금액 중 비급여를 제외한 금액에 대하여 학기별로 1,000,000원 한도에서 지급
학생의료공제회_의료공제 위해 준비해야 하는 서류
① 외래 진료 시:병원 진료 영수증
② 약 국 이용 시: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처방전, 약제비 계산서
③ 입원 시:입원비 계산서, 진단서(단, 모든 영수증에는 급여와 비급여 구분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간이영수증 또는 소득공제용 등은 불인정)
이중공제 혜택 범위_의료공제회 소개 및 공제회비 납부방법
경희대학교 학생 의료공제는 회원이 질병 또는 부상으로 인하여 진료를 받을 경우, 적절한 진료비를 보전, 지급함으로써 회원의 건강 증진을 기하고 회원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 재 학생의 경우 등록금 고지서에 의료공제회비 고지서가 포함되어 있어 등록기간 내 납부하면 됨. 휴학 생의 경우 등록금을 내고 휴학할 때에는 해당 학기에만 의료공제 혜택 받을 수 있음. 이후 휴학기간 동안 의료공제 혜택 희망 시 원하는 학기마다 학생의료공제회를 방문하여 별도로 직접 납부하여야 함. 다른 질문 및 자세한 답변은 의료공제회로 문의
생활협동조합 가입_신입생 신분으로 조합 가입 여부 청운관 지하 1층 생협사무국 Tel. 02)961-0233~4
가능하며 청운관 지하 1층 생협 사무국 방문 후 신청 가능 혹은 학생생활지원존 ⑫번 생활협동조합 창구에서 가입 가능
포인트_생협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
상품구매 시 직영 매장 5%(서점은 5%~10% 적립 또는 할인)의 포인트 적립 1,000점 이상 시 학 내 복지매장(식당 포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협화폐(COOKYHEE)로 교환 가능(단, 생활과학대 및 푸른솔문화관 매점 제외)
재발급_분실 시 재발급 절차
500원에 재발급
복지혜택_콘도 이용 시 이용절차
현재 생협은 대명리조트 회원권 보유 중. 이용 가능한 콘도의 위치와 가격은 홈페이지(http:// coop.khu.ac.kr에서‘생협콘도이용안내’코너)에서 확인 가능하며, 객실요금은 ‘무기명’으로 적 용. 성수기와 연휴기간에는 신청자가 많은 관계로 미리 신청해야 하며 접수 후 예약성사 여부 문 자로 개별 통보
아르바이트 & 장학_교내 아르바이트 & 장학 혜택
매학기 생협 근로장학생 선발 시 조합원 우선권 부여. [생활비 장학금] 선발 시 조합원 가산점 부여
탈퇴_조합원 탈퇴절차
본인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탈퇴가능 탈퇴를 원하는 학생은 생협 사무국 방문하여 소정의 양식 작성 후 탈퇴 가능 가입 시 낸 출자금은 원금 그대로 환불되며, 본인 명의의 통장 계좌번호 제출 요망
학생활동 대동제_일시 및 장소 학생회관 1층 학생지원과 Tel. 02)961-0047~8
매년 봄(5월)/가을(10월) 대동제가 있으며 캠퍼스 전역에서 개최
동아리_종류 및 가입방법
공연/전시창작/종교/학술/체육/봉사/취미교양 분과 동아리가 있으며 학생회관 내 동아리실로 방문하여 직접 가입
행사장소예약 강의실대여_강의실 대관 신청방법 평화의전당 관리운영팀 Tel. 02)961-9250
각 단과대학에서 신청접수
행사장소 예약신청_예약 신청 방법
교내 홈페이지 장소예약시스템에서 신청 (단, 학교 중요 행사와 중복될 경우 행사 취소 또는 연기 가능)
행사장소 예약취소_장소예약 취소방법
평화의전당 사무실로 연락 및 담당자와 확인 후 취소가능(온라인 취소 불가)
승인_승인이 난 후 진행절차
평화의전당에서 승인서를 신청한 개인메일로 발송. 확인 후 사용가능. 별도의 연락 없음 (단, 특별한 경우 제외)
도서관
열람 홈페이지 로그인_ID 비밀번호 중앙자료실(원형1층) Tel. 02)961-0074,0078
아이디는 학생증에 표기된 학번 10자리. 최초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도서관 홈페이지 ‘개인정보’에서 비밀번호 변경 가능
학기 중 도서관 운영시간
중앙도서관 중앙자료실 운영시간 평일: 08:30~21:00, 토요일: 09:00~17:00
분관도서관(법학, 의학, 한의학) 평일: 08:30~21:00, 음악자료실 평일: 08:30~17:30, 토요일 휴관
보존서고 자료이용
보존서고 자료는 별도로 비치되어 있어 신청절차를 거친 후 열람/대출 가능. 홈페이지 로그인 후, 자료검색 시 소장위치가 보존서고인 경우 보 아이콘을 클릭하여 신청. 30분 후 SMS를 받으면 대 출대 옆 서가에서 자료를 찾아 이용 가능. 오후 5시 이전 신청 자료는 당일, 오후 5시 이후 신청 자 료는 다음날 이용 가능
대출도서 예약
본인이 찾는 자료가 모두 대출 중인 경우 홈페이지의 예약서비스를 이용. 예약은 1인당 5권, 1책당 5인까지 가능
대출도서 분실
분실한 도서가 연체되지 않도록 중앙도서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분실신고 후 동일한 도서를 유예기간(국내서 7일, 국외서 30일) 이내에 직접 구입하여 반납. 품절/절판으로 동일 도서 구 입이 불가능한 경우 도서관에서 지정한 대치 도서를 구입하여 반납. 유예기간 이후에는 연체료 (1일 100원) 부과
캠퍼스 간 상호대차 이용자지원센터(1층) Tel. 02)961-0077
소속 캠퍼스에 소장하지 않은 자료는 캠퍼스 간 자료대출 서비스를 통해 이용 가능. 캠퍼스 간 자 료대출은 서울캠퍼스 소속 이용자가 국제캠퍼스 또는 평화복지대학원 자료를 신청하여 서울 중앙 도서관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1~2일 후 도착 SMS를 받으면 이용자지 원센터에서 자료대출(단, 본인 소속 캠퍼스에 없는 자료만 신청 가능). 상호대차 도서는 캠퍼스 구 분 없이 반납 가능
타관반납 서비스
서울캠퍼스 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중앙도서관 및 분관도서관(법학, 한의학, 의학, 음악자료실) 에 반납 가능(단, 예약 도서는 대출한 분관에, 의료원도서실 도서는 의료원도서실에, 상호대차 도서 는 중앙도서관에 직접 반납)
도서 무인 반납 서비스
중앙도서관 운영시간 외에는 무인반납함에 도서 반납 가능. 반납 도서는 다음날 오전에 수거하여 처 리. 반납함 위치: 중앙도서관 1층, 청운관 1층, 오비스홀(경영대) 3층
휴학생 도서대출 신청
휴학생은 재학생과 동일하게 출입 및 열람실 사용 가능. 도서 대출은 휴학생 대출 신청을 통해 이용
- 신청방법: 휴학생 대출 신청 대장 작성(학생증 지참)
- 신청장소: 중앙도서관 1층 이용자지원센터
졸업생 도서관 이용 안내
경희대학교 졸업생은 별도의 이용 신청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 이용 가능
- 신청방법: 학 생증 지참 후 졸업생 도서관 이용 신청서 작성(학생증이 없는 경우, 졸업증명서와 신분증 지참 후 신청, 이후 바로처리실에서 도서관이용증 발급)
- 신청장소: 중앙도서관 1층 이용자지원센터
저널, 잡지, 신문, 주간지_신문 및 주간지 비치 중앙자료실(원형2층) Tel. 02)961-0076
신문 및 주간지는 중앙자료실 2층에서 열람 및 복사 가능. 대출은 불가. 지난 호 저널은 제본하여 비치하고 있으며 도서검색을 통해 소장 여부 확인 후 열람 및 복사 가능. 대출은 불가
전자정보 홈전자도서관 및 학술DB 이용중앙도서관 2층 전자정보실 Tel. 02)961-0079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는 도서, 연속간행물, 학위논문 등을 검색할 수 있으며, 특히 학술DB, 전자저 널, 전자책, VOD 등 전자자원 검색 및 원문 열람이 가능(단, 교외에서 이용할 경우 중앙도서관 홈 페이지 로그인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외부접속이 가능)
교환학생
선발 선발시기 및 자격기준_교환학생 선발 시기 및 자격 기준 본관 3층 국제교류과 Tel. 02)961-0031~2
매학기 선발하며 자격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야 지원 가능
공통 기준: 학부 1학년 2학기에서 3학년 1학기까지의 본교 재학생이어야 함
※ 단, 한 학기파견에 한하여 3학년 2학기 재학생도 지원 가능
※ 일 부 프로그램은 캠퍼스별 별도 파견. 또한 전학년 평균평점(GPA) 3.0 이상인 자(4.3만점 기준).
영어권은 영어 최소 기준은 TOEFL IBT 72점, 기관토플 533 또는 IELTS Academic 6.0 이 상부터 지원 가능.
중국어권, 일본어권은 어학능력 성적이 있을 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별도의 필 기시험 실시
선발절차_교환학생 선발 절차
대학본부 게시판에 공고 → 지원서 작성 → 국제교류처 사무실에 직접 접수 → 필기시험 (영어권은 토플 또는 기관토플로 대체) → 면접시험 → 합격자 발표
학사 학점인정_해외대학서 수학 후 학점인정 가능한 프로그램
본교와 교류 협정을 맺은 외국대학에 파견되어 수학하고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는 전공/문화 어학연 수 프로그램. 주로 방학(하계/동계)에 파견되며 전공 연수프로그램의 경우 학기 중에도 있음. 각 언 어권별로 다양하고 상대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는 사항이 있으니 대학본부 게시판 공지 참고 요망
학점취득_파견 후 자매대학에서 이수 가능 학점
연간 수강허용 학점 범위 내에서 수강(학기당 수강허용 학점은 연간 수강학점의 50% 내)
장학제도_교환학생을 위한 장학제도
미래에셋 해외교환장학생, 아셈듀오 교환장학생, JASSO 일본 장학금 등
준비_교환학생 파견 전 준비내용
여권발급 → 교환대학 지원서류 제출 → 학점이수관련 면담 → 입학허가 → 학생비자발급 → 출국
외국인
기숙사 지원시기/방법 청운관 B113호 글로벌센터 Tel. 02)961-9286~7
글로벌센터 홈페이지(http://globalcenter.khu.ac.kr)에서 공지
제출서류
기숙사신청서, 재학증명서 또는 등록금 납입 증빙 자료
장학금 지원시기/방법
교내 장학 신청기간 동안(1학기-6월, 2학기-12월)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장학 신청기간에 장학금을 신청하지 않은 학생 및 의료보험 미가입 학생은 장학생 선발에서 제외)
외국인전용 장학 종류
순수외국인전형 입시장학, 해외어학·문화연수단 참가지원 외 장학
외국인장학안내
http://globalcenter.khu.ac.kr
입학 입학지원시기/방법_입학지원시기 및 방법
글로벌센터 홈페이지(http://globalcenter.khu.ac.kr)
생활 외국인 학생보험_외국인 학생보험 신청 방법
등록금 고지서의 의료보험비 납부 시 자동 가입
비자변경_D-4 비자에서 D-2로 변경 시 제출 서류
표준입학허가서, 등록금 납부 영수증, 증명사진, 여권, 외국인등록증, 수수료 13만 원
글로벌존 청운관 B114호
- 외국인 학생들의 커뮤니티 라운지
- 내·외국인 교류 프로그램 운영
- 튜터링 룸 제공(사전예약제)
장애학생
지원사항 장애학생지원센터 기능청운관 1층 장애학생지원센터 Tel. 02)961-2104
본교 재학 중인 장애학생들의 학습 및 대학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지원 및 상담
장애학생지원센터 주요업무
장애학생 학습·생활 도우미 지원 안내, 사전 수강신청 안내, 튜터링, 시험편의지원, 장학금 안내, 학습 및 이동 보조공학기기 대여, 생활관 입소 심사, 셀프 리더십 캠프, 간담회, 장애학생지원봉사단 운영등
장애학생지원서비스 이용 자격 및 방법
장애학생지원센터에 장애학생등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통한 등록
- 제출서류: 장 애인 등록증(또는 복지카드) 사본,
장애학생등록 신청서(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upport.khu.ac.kr 자료실 에서 다운로드 후 khu1004@khu.ac.kr 로 이메일 제출)
여학생
복지 생리공결_생리공결 신청서 발급처 학생회관 1층 여학생과 Tel. 02)961-0208
개인별로 종합정보시스템에 로그인 후 [인터넷 신청] 코너 [생리공결 신청] 클릭하여 신청
생리공결_생리공결 입력만 해 놓고 미출력하여 일주일이 지난 경우 불이익
생리공결 신청서는 반드시 신청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만 출력 가능. 일주일 경과 후 출력 불가, 신청 시 반드시 일정 숙지 요망
※생리공결제도 운영 주관 부서는 학사지원과이며, 출석 처리는 해당 교수님의 재량임
생리대 자판기_자판기 오작동의 경우 여학생과 방문 시 환불 조치. 여분의 생리대 보유 및 지원
여학생과 방문 후 신청 시 환불 가능. 여분의 생리대를 보유하여 필요한 경우 지원
여학생 휴게실
이용시간: 학 기 중 월~금 09:00~17:00, 학생회관 1층 위치(시험기간 중 24시간 개방) 학생증 지참 시 여학생과에서 담요 대여 가능
여학생 활동지원 자세한 사항은 여학생과 홈페이지 참조(http://web.khu.ac.kr/~wss0208)
병역
학군단 선발_선발 시기 및 방법 오비스홀 지하 1층 Tel. 02)961-0085~6
매년 2~3월 중 모집 개시
훈련_학군단 훈련 내역
방학기간: 입영훈련(여름 총 2회[각 4주], 겨울 총 2회[2주])
학사_학군단의 경우 군 복무 방법
학군장교로 임관 시 28개월 군복무
생활_학군단 휴학 여부
매월 5만 원씩 지급. 후보생 선발 시 장려금 지급, 3학년 2학기 1인당 300만 원 지급. 여후보생 선발 시 전원 기숙사 입주
장학금_장학금 지급 여부 학군장교 후보생 성적 장학금 지급 연간 30명, 1인당 100만 원
연대본부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안내 청운관 1층 Tel. 02)961-0148~9
- 2016년도 징병검사 대상: 1997년생 대한민국 남자, 징병검사 연기 중인 1996년 이전생 남자
- 징병검사 기간: 2016. 1. 21~11. 25(토·일요일, 공휴일 등 제외)
- 접수방법(반드시 병무청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
☞ 병 무민원포털 → 징병검사 → 징병검사 민원신청 →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 공인 인증서/공공 아이핀/휴대폰 인증 로그인
※ 금 융거래 중인 은행, 증권, 우체국 등 직접 방문하여 공인인증서 발급 가능,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공공 아이핀 발급(www.g-pin.go.kr 접속 발급)
재학생 입영연기(자동연기)
매년 입학하는 남학생 명단을 병무청으로 송부(3월 중) → 병무청에 서 학적보유자와 병역의무자 자료를 대조하여 입영연기 처분
재학생 입영신청
- 대상: 대 학 이상의 학교에 입학하여 재학생 입영연기된 사람으로서 재학 중(휴학한 사람 포함) 입영을 원하는 사람 - 인터넷 신청: 병 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 「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입영」 또는 「사회복무」 →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 및 복무 기관 본인선택」
※ 현 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은 기술자격, 면허, 전공학과 등을 고려하여 분류된 개인의 적성과 일치한 ‘당해 연도 입영일자’ 선택가능
※ 입 영 휴학 시 원하는 시기에 입영이 가능한지 병무청에 반드시 확인 후 휴학 신청을 하여야 함
복학 시 예비군 전입신고 절차
입대휴학 및 일반휴학 후 복학 시 예비군 전입신고 작성. 예비군 전입신고는 복학 신청일자부터 개강 전까지 종합정보시스템 인터넷 신청(예비군 전입신고)을 통해 가능하며, 개강 이후에는 연대본부 방문 신고해야 함. 전역 전(소집해제 전) 복학 희망 시 연대본부에 유선으로 문의하여 예비군 전입신 고 보류를 신청한 후 복학 신청하고, 전역(소집해제) 후 연대본부 방문신고 해야 함
상담
심리·생활상담 상담 및 심리 검사 절차_필요 절차청운관 1층 학생생활연구소 Tel. 02)961-0207
모든 상담 및 심리 검사는 사전예약제로 운영. 직접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한 후 예약된 일정 에 상담 및 검사 실시
이용시간_상담실 이용 시간
학기 중에는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점심시간 12시~1시를 제외하면 언제든 전화 및 방문 가능. 단, 방학 중에는 탄력적 근무시간제가 적용. 확인 요망
소요비용_상담 및 검사비용
학생생활연구소의 모든 프로그램은 경희인들에게 무료 제공
비밀보장_상담 내용 및 검사결과 비밀보장 여부
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은 비밀 보장. 상담내용 및 검사결과는 모두 비밀 보장
집단상담_집단상담 진행 방법 매 학기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설. 학생생활연구소 홈페이지(http:// counsell.khu.ac.kr/)와 경희대학교 커뮤니티 등에 공고 후 제한된 인원을 모집하여 실시
성폭력상담 상담내용_ 학생회관 1층 성평등상담실 Tel. 02)961-0246
성평등상담실에 성폭력사건 이외 내용의 상담 가능 여부
성폭력/성희롱 관련 사건 처리를 포함 대학생의 성(性)문제와 이성(異性)교제 등과 관련된 전반적 인 사항들에 대해 상담 가능
비밀보장_사건을 신고하여 개인 정보가 노출 시 불이익 여부
사건 관련자들의 신분 및 상담 내용은 모두 비밀 보장
성매매/성관계_친구나 선배가 성매매 업소 권유 시 대응방법
성을 구매하는 행위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딱 잘라서 ‘안 된다’라고 말하는 태도가 필요. 주변의 강요로 인해 어쩔 수 없었다고 하는 것은 변명일 뿐.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및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성을 사고파는 경우는 모두 형사처벌 대상
성희롱_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성희롱적 발언 시 대응법
같은 수업을 듣는 다른 학생들의 증언 등을 토대로 교수님의 어떠한 언동이 성희롱으로 느껴졌는 지를 이메일 등으로 전달하고 사과를 요청하는 방법. 해결이 되지 않을 시에는 성평등상담실에 도 움 요청
상담 절차_필요 절차
전화, 이메일(happyou@khu.ac.kr), 직접 방문을 통해 상담, 신고, 문의 등 실시
자주찾는행정부서
주요업무 부서명 전화번호 위치
총학생회/중앙동아리 지원, 학생상벌, 학생청원, 졸업앨범, 경희봉사단 학생지원과 02)961-0047~8 학생회관 1층
여학생상담 및 성폭력 사건 처리 여학생과성평등상담실

02)961-0208

02)961-0246

학생회관 1층
장학금(교내, 교외, 국가), 학자금 융자 장학팀 02)961-0045~6 청운관 1층
심리·생활상담, 인·적성검사 및 해석상담 학생생활연구소 02)961-0207
장애학생지원 장애학생지원센터 02)961-2104
각종 증명서발급, 노트북대여, 학생증발급, 유실물 관리 바로처리실 02)961-9335~7
학생의료공제업무 의료공제회 02)961-0055
취업(상담/동아리), 채용, 학점(현장실습활동/취업스쿨) 취업진로지원처 02)961-0167~8
예비군훈련, 입영(신청/취소/변경) 연대본부 02)961-0148~9
교양과정 이수, 계절학기 후마니타스칼리지 02)961-0642, 9311,9340 청운관 2층
교수/학습 프로그램 교수학습지원센터 02)961-0901 무용학부관 1층 101호
학사, 수업, 학적 학사지원과 02)961-0053~4, 0057 본관 1층
교환학생(장학/선발), 해외연수, 기관토플 국제교류과 02)961-0031~2 본관 3층 304호
외국인 학생의 입학, 기숙사, 장학금 글로벌센터 02)961-9286~7 청운관B113호
도서대출/반납, 캠퍼스 간 자료대출 중앙자료실(1층) 02)961-0074, 0078 중앙도서관
건강센터(진료/검사/진료의뢰서 발급) 건강센터 02)961-0145 경영대 오비스홀 152호
학군단(생활/훈련/복리후생) 학군단 02)961-0085~6 경여대 오비스홀 지하1층
사회봉사(학점), 대외·대내 봉사활동, 해외봉사 지구사회봉사단(GSC) 02)961-2213~4 생활과학대학 6층
기숙사(신청/생활/입사/퇴사) 생활관 심의원 02)961-0505 정경대 뒷편
세화원 02)961-9476 푸른솔 문화관 옆
행사장소 대관(예약) 평화의전당 02)961-9250 평화의 전당